나의 예수님, 성모님

아시안 6개국 합동 미사

김 정아 2010. 9. 27. 06:46

2010년 9월 26일 일요일

 

오늘은 아시안 6개국(한국, 인도,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중국) 연합 미사가 있는 날이다.

우리 성당에서는 일요일에 세 번 있는 미사중 아침 9시 미사만 진행했고 나머지는 아시안 6개국 미사를 위해 취소가 되었다.

 

올해는 베트남 성당에서 열렸는데 합동 미사 후에 각 나라에서 준비한 간단한 finger food로 친교를 나누게 되어 있었다.

우리 나라는 속에 꿀을 넣은 작은 송편을 준비를 했고 성모회에서 서빙을 해야 했기 때문에 한복을 입고 아시안 미사에 참석했다.

 

시간 전에 나와 준비하고 있었는데 우리 나라 한복이 이뻤는지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자고 해 우리는 서빙이 끝나고도 카메라 앞에서 서 있었다.

영광스럽게 주교님께서도 참석하시고 아시안 6개국의 17분의 신부님도 같이 참석하셔서 성스러운 미사가 되었다.

각 나라의 천주교 신자들도 많이 모여 서로의 나라에 대한 이해도 넓히고 각 나라 언어로 신자들의 기도도 바쳤고 2시간에 가까운 미사를 끝내고 음식 서빙을 했는데 송편이 맛이 있다고 인기가 많은 음식 중의 하나가 되어 기분도 좋았다.